컨텐츠 바로가기


board


현재 위치

  1. 게시판
  2. FAQ & TIP

FAQ & TIP

자주 올라오는 질문과 TIP을 정리하는 게시판입니다. Admin Only ^^

[답변] 쿠터 등의 잡식 거북이 초식사료 추천
제목 [답변] 쿠터 등의 잡식 거북이 초식사료 추천
작성자 관리자 (ip:)
  • 작성일 2014-06-09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1288
  • 평점 0점

안녕하세요. 더와일드입니다.



질문이 구체적이고 도메인이 많이 축소되어 있어 조언을 드리기 쉽군요. ^^


사실 먹이반응이 좋지 않더라도 먹도록 하는 과정, 즉 붙임이 필요합니다.

초기에는 참 어렵고 포기하고 싶기도 하지만 이것이 반복되면 사육자의 자신감도 올라가고 거북 또한 먹이를 가리는 것이 점차 줄어듭니다.


나중에는 별다른 신경을 쓰지 않아도 몇일이면 먹게 되는, 식단의 구성이 자유로워지는 단계가 오기도 합니다.



그러나 직업상의 여러가지 상황은 사육자의 노력에도 제한적인 일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붙임의 노력이 덜 필요한 것들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되기도 하겠죠.




언급하신 제품들의 장점과 특징을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식단의 다양성면에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즉, 좌측으로 갈수록 초식 비율, 그리고 다양한 컴퍼넌트의 함유로 장점이 많다는 의미입니다.


엑소테라 유러피언 토터스 > JBL 노보리프트 > 렙칼 박스터틀




기호도 면. 아무래도 렙칼 박스터틀 푸드가 가장 높은 편입니다.


렙칼 박스터틀 > 엑소테라 유러피언 토터스 > JBL 노보리프트



그러나 각 제품은 초식 혹은 초식 비율이 높다고 하나 단순 비교는 쉽지 않습니다.

컴퍼넌트의 차이 때문인데, 고구마와 감자 둘중에 어느 것이 더 좋다고 말하기 힘든 것과 비슷하다고 봅니다.



렙칼 박스터틀은 어분이 아닌 소량의 육류와 곡물, 그리고 건과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JBL 노보리프트는 이끼를 주식으로 살아가는 열대어를 위한 제품이기에 이끼를 모델링한 제품입니다.

흔하게 컴퍼넌트 마켓에서 유통되는 원료로 만들어진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엑소테라 유러피언 토터스는 최신의 제품답게 매우(전 이런 표현을 되도록 자제하는 편이지만) 다양한 컴퍼넌트와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각 제품들의 원료를, 비록 영어로 표기되어 있다고 하여도, 참조하시면 제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느끼시게 될것 같습니다. ^^




또한 매번 동일한 것으로 구입하는 것보다는 구입시마다 다른 것으로 선택하시면 각 제품만의 장점을 모두 취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먹이는 순서의 차이만 있을뿐, 하나 하나 다 사용해 보는 것이 식단의 다양성 면에서는 가장 좋습니다.







---------- Original Message ----------

안녕하세요^^


이전에 쿠터 4마리를 키우고 있고 초식성 먹이와 관련해서 문의를 드렸습니다


많은 조언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저번에 렙칼 육지거북사료를 보내주셔서 테스트했는데 반응이 영 좋지않더군요ㅜ



제가 출장이 잦은 관계로 초식생먹이를 챙겨주는 것이 쉽지 않아서 사료를 좀 추천받고싶습니다

(주말에는 상추/치커리/양배추 등을 챙겨주긴하지만 부족하게 느껴져서요^^; )


지금 제가 주문하려고 하는 사료는 노보리프트/엑소테라 유러피언 토터스 성체/렙칼 박스터틀푸드 를 생각하고있는데요


위의 사료에 대한 정보 또는 이외에 초식사료를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답변 목록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